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교포가 내포하고 있는 뜻을 살펴보면, 방패형은 정의와 자유를 상징하는 것과 종교적인 의미를 간직하고 있다.
이것은 이미 중세 이전부터 학원의 심벌과 권위, 자존을 나타내는 상징문장으로 되어있다.
본교의 교표를 방패형으로 디자인한 의도도 본 대학이 정의와 자유를 수호함은 물론 기독교의 숭고한 이념을 바탕으로 전통이 지속돼야함을 나타내기 위해서이다.

엠블렘 중앙 방패형 모양 1번, 원 안의 월계수 잎 모양 2번, 심볼의 색상 그린 3번
방패형 모양
유한의 영문표기 머리글자인 Y를 심벌화하고 주위에 손을 의미하는 형태를 디자인하여 봉사의 정신을 나타내었다.
월계수 잎 모양
평화,봉사,자유라는 본교의 3대 케치프레이즈를 형상화하였으며 비례적 점층구성을 통해 발전과 미래지향의 의미를 담았다.
심볼의 색상 그린
심볼의 색상은 영원한 젊음과 희망을 상징하는 GREEN으로 하여 활력있고 힘찬 유한의 미래를 표방하도록 디자인을 했다.
국문형 로고타입

국문형

중문형 로고타입

중문형

영문형 로고타입

영문형

교목

교목 - 버드나무 사진

버드나무

인류평화를 위해 봉사하는 한 그루의 큰 버드나무처럼 모진 비바람 속에서도 끈질기고, 대성하게 자라길 바라며, 버드나무의 무성한 가지가 드리우는 그늘처럼 세상을 널리 포용해 나갈 준비가 되어있음을 뜻한다.

교색

교색- 초록색

초록색 (Pantone 3285C)

녹색은 영원한 젊음과 희망을 상징하는, 활력있고 힘찬 미래를 표방함을 뜻하고 있다.

교화

교화-개나리꽃 사진

개나리꽃

개나리는 어떠한 곳이든 뿌리를 내려 생명력이 끈질기며, 한잎 한잎은 초라하지만 여럿이 서로 뭉치면 아름다운 꽃무리가 된다. 이렇듯 서로 의지하고 서로 돕는, 자기보다는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라는 의미를 닮고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