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총장인사말

창의력과 기술을 겸비한,
올바른 직업관을 가진 전문 기술인 양성의 산실

유한대학교가 새로운 시대,
미래 인재를 키우는 요람이 되겠습니다.

유한대학교는 유일한 박사님의 정신이 살아 숨 쉬는 대학입니다.

유일한 박사님은 유한양행의 창업자로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이자, 독립운동가, 교육자입니다. 박사님께서는 기업의 투명경영과 전 재산의 사회 환원 등을 통해 정직·성실·나눔이라는 ‘유한정신’을 남기셨습니다. 설립자의 숭고한 건학이념을 받들어 유한대학교는 1977년 창학 이래로 유한의 학풍과 인재상을 고스란히 체득한 ‘성실한(integrity)’ 인재를 매년 수없이 배출해 오고 있습니다.

유한대학교는 창조적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습니다.

사람·기술·산업 연계로 쓰임의 가치를 창출하는 실무중심대학' 비전을 위해, 유한대학교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발전계획 「Yuhan Vision 2023」 기틀 아래 유한만의 'TRUST 교육인증'을 통한 4C(협업·창의·신뢰·도전) 인재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1유형 자율협약형, 3유형 후진학선도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LINC+), 취업보장형 고교-전문대학 통합교육(Uni-Tech) 육성사업, 고숙련 일학습병행 (P-TECH) 육성사업 등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교육 시스템에 창의적으로 접목하여 교육의 질과 깊이를 더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2019년 2월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대학교를 방문하여 학위수여식 축사를 하는 등 유한은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대학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유한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미래 인재를 키웁니다.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인공지능, IoT, 가상현실, 빅데이터 등을 아우르는 초 지능 초 연결사회는 대학 교육에 많은 변화와 새로운 가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유한대학교는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미래 융합형 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TRUST 교육 4.0 플랫폼, 스마트 러닝 팩토리, 산학협력 혁신, 지자체와 상생하는 지역기반 산업 강점 분야 특성화, 평생직업교육 선도대학 도약 등 우리 대학은 미래 고등교육 청사진을 그리는 혁신의 주체로서 앞장서고 있습니다. 학생을 먼저 생각하는 교육, 다양한 학문 간 창의융합교육 등 유한대학교는 학생 여러분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핵심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한대학교는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약속합니다.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 이미지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