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학과소개

경영학과 유통물류전공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첫째. 유통업을 중심으로 한 기업경영에 대한 부분
둘쨰.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부분
셋째. 상품과 서비스의 이전을 중심으로 한 물류 부분
이러한 전공분야는 기존의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여 학습되어지며, 궁극적으로 이러한 3가지 전공의 연계를 통한 실무 및 이론의 다차원적인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방향으로 결실을 맺게 됩니다.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나요?

유통관리사 / 물류관리사 / SMAT / 유통실무사 / 전자상거래사 / 사회조사분석사 / 텔레마케팅관리사 / 소비자전문상담사 / 공인회계사 / 전산회계사 / 품질관리사 / 경영지도사 / 마케팅관리사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유통 및 서비스업 / 해운/항공/육상 물류전문기업 / 제조 및 일반기업 마케팅 / 공기업 / 광고회사 / 리서치회사 / 컨설팅업체 등의 사무직 / 창업경영 / 4년제 편입 등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유통산업과 물류산업을 연계하는 교육을 통해 유통/물류 산업에 대한 융복합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관련 실무교육 비중이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과의특ㆍ장점

  • 전문유통업과 물류업에 진출
  • 일반기업에서 마케팅 업무 수행
  • 오프라인과 온라인업무 통합 교육과정
  • 졸업전 전공 관련 필수자격증 취득

졸업생인터뷰

교육과 경험 두 가지를 모두 이룰 수 있는 전공!

안녕하세요. 저는 유한대학교 경영학과 유통물류전공에 입학하여 가전 유통 전문 기업인, 하이프라자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2학년 7월경 취업에 대해 고민이 많았던 저는 교수님과 취창업 멘토링 및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기업에 실습을 나가게 되었고 이를 통해 취업까지 연계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유통물류전공은 원하는 모든 학생에게 현장실습에 기회가 제공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실무 위주의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도 저희의 능력을 누구보다 잘 활용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실무 위주의 교육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유통물류전공을 통해 졸업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님들뿐만 아니라 진학하게 될 후배님들의 목표를 모두 달성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2021년도 졸업생 박○민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