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학과소개

창의적 기획과 감성적 콘셉트를 바탕으로 시각정보를 생산하여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를 개발하는 전공으로 편집디자인, 광고디자인, 웹디자인, UI/UX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하는 창의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능력의 배양을 위한 역량기반 프로젝트식 교육을 통해 실무중심의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하는 학과로 개인의 개성과 성향에 따른 다양한 디자인분야로의 취업역량을 강하는데 교수진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나요?

GTQ 포토샵 1급, GTQ 일러스트 1급, GTQ 인디자인 1급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컬러리스트 기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등이 있음.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광고디자인, 그래픽디자인, BI, 편집디자인, 패키지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출판, 웹디자인, UI/UX디자인, 모션그래픽, 진학(편입), 시각디자인 관련분야 창업 등 개인의 개성과 역량, 관심분야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분야에서 활동함.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매체의 특성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한 창의적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으며 인쇄, 디지털 매체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구축하고자 함.

학과의특ㆍ장점

  • 평생지도교수제
    • 평생지도교수제를 통해 개인상담, 진로진도, 취업상담 등을 통해 라포형성을 통한 학생과 교수와의 신뢰를 구축함.
  • 하계현장실습 운영
    • 하계방학을 활용하여 4주간 산업체 현장에서 실무경험의 기회 및 전공에 대한 동기부여의 기회를 마련함.

졸업생인터뷰

“내 인생의 디딤돌, 유한대 시각디자인과”

안녕하세요? 저는 2015학번으로 UI/UX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 김윤승입니다.
2019년 졸업 후 현재 UI/UX디자인 전문기업 ㈜아이엠폼에서 3년차 디자이너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되돌아보면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대학 입학 당시를 돌이켜 보면 막연히 그림을 좋아하는 이유 하나만으로 아무준비없이 시작한 전공이라 힘들고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동기들 중에는 저처럼 처음 전공을 접하는 친구들과 이미 입시미술로 어느정도 실력을 다지고 온 학생들이 있어 처음에는 그 차이를 극복하는 것에 대한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때마다 교수님들의 많은 격려와 조언으로 저를 이끌어 주셨고 그 힘으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어진 과제를 진행해 나가면서 하나하나 새로운 것들을 배워나가고 채워나가다 보니 어느 순간 실력이 향상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군대를 다녀오고 다시 복학을 하면서 취업에 대한 부담감으로 고민이 많았던 시기에 지도교수님과의 상담을 통해 방학을 활용해서 현장실습에 참여 할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고 현장실습기간 동안 실습에 성실히 임한 결과 2학년 2학기는 인턴쉽으로 계속 현장에서 남아 실무경험을 쌓으면서 졸업 후 정직원으로 같은 직장에서 현재까지 UI/UX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 인생의 디딤돌이 되어준 유한대 시각디자인를 선택한 것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배님들 또한 시각디자인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열심히 공부하다 보면 좋은 기회가 생기고 개인의 역량 또한 충분히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겁내지 마시고 도전하십시오. 여러분의 선택 또한 저처럼 후회하지 않을 좋은 선택이 될 것을 자신합니다.
유한대학 시각디자인과 화이팅입니다.

2019년 졸업생 김윤승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