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학과소개

“창의적인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IT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실무 중심의 개발자를 육성하는 유한대학교의 전통 있는 학과입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과목 운영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실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밀착형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하는 학과입니다.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나요?

컴퓨터 소프트웨어공학 전공자라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정보처리 산업기사”, 실무 위주의 정보 기술 능력과 활용 능력 검증을 위한 “ITQ(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 리눅스 기반 시스템 관리능력과 운영시스템 프로그램 사용 능력 검증을 위한 “리눅스 마스터”
정보보안 업무를 위한 기초 이론과 실무 능력 검증을 위한 “정보보안 산업기사” 등의 IT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졸업 후에는 공공기관 또는 사기업 전산실에서 시스템 운영과 관리자가 되거나, 각종 IT 회사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역량과 자격증 취득 여부에 따라 다양한 IT 관련 분야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재학 중에는 ICT 학점 연계를 통한 인턴십 경험도 가능하고, 더 많은 공부가 하고 싶다면, 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4년제 대학에 편입학도 가능합니다.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오랜 전통이 있는 학과로 간부급이나 관리자급 또는 최전선에서 개발자로 종사하는 졸업생들의 조언과 시대 흐름에 맞추어 매우 정교하여 짜인 교육 커리큘럼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모든 교육 과정은 IT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자 교육과 자격증 취득 두 마리 토끼를 재학 중에 잡을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과의특ㆍ장점

학과에서 교수님이 직접 운영하는 동아리는 학과 수업과 별개로 공부하고 싶은 주제와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에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는 정품으로 구매하여 운영 중이고, 고사양의 PC가 모든 실습실에 배치되어 실습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졸업생인터뷰

여러분도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과에 입학하기 전에는 단순히 소프트웨어 개발만 적당히 학원처럼 할 것으로 생각했지만, 입학해보니 현장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실습수업과 자격증 준비에 도움이 되는 여러 이론 과목들 그리고, 졸업 후를 위한 진로 탐색과 교수님과의 직접 멘토링 수업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학과 수업을 통해 여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실무를 접해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학기에 교수님과 직접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나에게 맞는 진로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었으며, 취업과 관련하여 고민이 있을 때 언제든지 교수님과 편하게 상담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졸업을 앞둔 저는 그동안 배우고 익힌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졸업 작품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하나의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구현해보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목표를 위해 팀원들과 소통과 협업하면서 스스로 얼마나 성장했는지 확인하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고 싶은 꿈! 컴퓨터 소프트웨어공학과와 함께라면 여러분도 해낼 수 있습니다.

재학생 백진우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