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GROUP더보기
자유전공학과
706억원
국고지원사업 수혜
2015~2024학년도 기준
100%
신입생 충원율
2022~2024학년도 평균
61.3%
전액 장학생
2022~2023학년도 평균
72.2%
졸업생 취업률
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
유한대, 기아오토랜드 'EV9' 기증받아…미래 자동차 교육 활용
유한대학교가 기아㈜ AutoLand광명으로부터 교육용 EV9 차량을 인도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유한대는 전날 유재라관에서 김현중 총장, 장은영 부총장, 이종무 기아㈜AutoLand 광명경영지원 상무, 지병근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진행했다.김 총장은 "유한대는 유일한 박사의 유지로 설립돼 대한민국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EV9 차량 기증은 대학 입장에서 매우 뜻깊고 감사한 일"이라면서 "이번 기증을 계기로 기아㈜AutoLand광명과 유한대학교 간 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이 상무는 "유한대와 기아㈜AutoLand 광명이 산학협력을 이어온 지 10년이 됐다"면서 "이번 기증식을 포함해 앞으로도 유한대학교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밝혔다.EV9 차량을 직접 활용하게 될 황규대 기계공학과 교수는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점에서 학과 내 전기차 실습이 절실했다"면서 "기증된 EV9 차량을 자동차공학 교과목에서 친환경 미래자동차 교육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양 기관은 현장실습 및 정규직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산학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유한대, 2025학년도 신입생 충원율 100% 달성
"4년 연속 신입생 충원율 100%… 경쟁력을 입증하다"[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유한대(총장 김현중)는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4년 연속(2022학년도~2025학년도) 정원내 충원율 100%를 달성했으며, 3년 연속 자율모집 없이 수시와 정시 모집만으로 신입생 충원율 100%를 기록했다. 이는 학령인구 감소와 전국 대학 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유한대가 지속적으로 입학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성과다.지난달 28일 마감된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정원내 1,695명 전원이 등록하며 신입생 충원율 100%를 기록했으며, 정원외에서도 103명이 등록해 총 1,798명의 학생이 유한대에서 새로운 대학 생활을 시작하게 됐다.유한대는 4차 산업혁명과 생성형 AI의 발전 등 급변하는 산업 환경과 사회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방송연예전공 ▲응급구조과 ▲반려동물산업전공 ▲항공서비스학과 등 4개 학과를 신설했으며, 높은 입시 경쟁률 속에서 전 학과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유한대는 "사람/기술/산업 연계로 쓰임의 가치를 창출하는 실무중심대학"이라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1977년 유한양행 창립자 故 유일한 박사의 기업...
[입찰공고]유한대학교 신입생 모집요강 및 이미지 광고 시안 제작 건
2025.03.12
공고번호 : 유한 입찰공고 제2025-01호 유한대학교 신입생 모집요강 및 이미지 광고 시안 제작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유한대학교 신입생 모집요강 및 이미지 광고 시안 제작 건 나.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다. 낙찰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술평가 + 가격평가) 라.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 ~ 1년 마. 사업예산 : 금121,600,000원(금일억이천백육십만원, 부가세포함) 바. 입찰일시 및 장소 현장설명회 일시 및 장소 - 2025. 3. 20(목) 14:00 - 유재라관 6층 8605호 입찰참가 신청 - 2025. 3. 24(월) 10:00 ~ 3. 27(목) 10:00 마감 입찰 일시 (전자투찰) - 2025. 3. 27(목) 11:00 ~ 12:00 개찰 일시 - 2025. 3. 27(목) 13:00 제안설명회 일시 및 장소 - 2025. 3. 28(금) 10:00(예정) - 유재라관 2층 회의실1 2. 입찰참가 절차 및 방법 ...
[재입찰공고]【2025년 자율혁신지원사업】 학습관리시스템(LMS) 클라우드 서비스 건
2025.03.05
공고번호 : 유한산단 입찰공고 제2025-01호 【2025년 자율혁신지원사업】 학습관리시스템(LMS) 클라우드 서비스 재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년 자율혁신지원사업】학습관리시스템(LMS) 클라우드 서비스 건(재입찰) 나.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다. 낙찰방법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제 라.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 2026.02.28 마. 입찰일시 및 장소 현장설명회 일시 및 장소 - 미실시 입찰참가 신청 - 2025. 3. 6(금) 10:00 ~ 3. 13(목) 10:00 마감 입찰 일시 (전자투찰) - 2025. 3. 13(목) 11:00 ~ 12:00 개찰 일시 - 2025. 3. 13(목) 13:00 2. 입찰참가 절차 및 방법 가. 유한대학교 스타빌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에 의한 입찰입니다. 나. 유한대학교 스타빌 전자조달시스템(https://www.starbill.co.kr)에 가입(스타빌 가입안내문 참조) 1) 입찰참가 신청 기한 내 신청 접...
[입찰공고]【2025년 자율혁신지원사업】 학습관리시스템(LMS) 클라우드 서비스 건
2025.02.21
공고번호 : 유한산단 입찰공고 제2024-68호 【2025년 자율혁신지원사업】 학습관리시스템(LMS) 클라우드 서비스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년 자율혁신지원사업】학습관리시스템(LMS) 클라우드 서비스 건 나.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다. 낙찰방법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제 라.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 2026.02.28 마. 입찰일시 및 장소 현장설명회 일시 및 장소 - 미실시 입찰참가 신청 - 2025. 2. 24(월) 10:00 ~ 3. 4(화) 10:00 마감 입찰 일시 (전자투찰) - 2025. 3. 4(화) 11:00 ~ 12:00 개찰 일시 - 2025. 3. 4(화) 13:00 2. 입찰참가 절차 및 방법 가. 유한대학교 스타빌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에 의한 입찰입니다. 나. 유한대학교 스타빌 전자조달시스템(https://www.starbill.co.kr)에 가입(스타빌 가입안내문 참조) 1) 입찰참가 신청 기한 내 신청 접수(입찰신청...
웹방화벽 및 방화벽 OS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인한 모든 정보서비스 중단 안내
2025.03.25
F5 웹방화벽 및 방화벽 취약점 해결을 위한 OS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인해 아래와 같이대학의 모든 정보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서비스 중단 일시 : 2025년 3월 25일(화) 21:30 ~ 0시 2. 중단 대상 서비스 : 대학 모든 정보서비스 3. 중단 사유 : 웹 방화벽 및 방화벽 취약점 OS 업그레이드 작업* 작업 속도에 따라 정보서비스 개시 시간은 변동 될 수 있으며, 빠른 시간 내에 정보서비스가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5.03.25. 교무처 지식정보센터
2025학년도 1학기 기숙사 입사생 선발 결과 안내
2025.03.24
2025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대학생활 안내) 책자 공지
2025.03.19
※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는 PDF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장학 규정 개정(안)에 대한 의견수렴(2025.2.6. ~ 2.10.)
2025.02.06
장학 규정 개정(안)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의견이 있으신 분은 기한 내에 의견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제출기간 : 2025. 2. 6. ~ 2.10.2. 제출내용 : 의견서(개인정보활용 동의 포함)3. 제출방법 : 이메일 제출(hojincha@yuhan.ac.kr)4. 제출처 및 문의 : 학생복지팀(내선 332)붙임 1. 장학 규정 개정(안) 1부. 2. 의견서 양식 1부. 끝.
선행학습경험인정(RPL) 학점인정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안)에 대한 의견수렴(2025.2.3.~2.7.)
2025.02.03
선행학습경험인정(RPL) 학점인정에 관한 규정일부개정(안)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기한내에 의견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간 : 2025년 2월 3일 ~ 2월 7일 2. 제출내용 : 의견서(개인정보활용 동의 포함) 3. 제출방법 : 이메일 제출(prk1806@yuhan.ac.kr) 4. 제출처 및 문의 : 학사지원팀 박륜경, 내선 313번 붙임 1. 선행학습경험인정(RPL) 학점인정에 관한 규정 개정(안) 1부. 2. 의견서 양식 1부. 끝.
학점인정에 관한 시행세칙 일부개정(안)에 대한 의견수렴(2025.2.3.~2.7.)
2025.02.03
학점인정에 관한 시행세칙 일부개정(안)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기한내에 의견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제출기간 : 2025년 2월 3일 ~ 2월 7일2. 제출내용 : 의견서(개인정보활용 동의 포함)3. 제출방법 : 이메일 제출(prk1806@yuhan.ac.kr)4. 제출처 및 문의 : 학사지원팀 박륜경, 내선 313번붙임 1. 학점인정에 관한 시행세칙 개정(안) 1부. 2. 의견서 양식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