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과 기술을 겸비한,
올바른 직업관을 가진 전문 기술인 양성의 산실
유한대학교가 새로운 시대,
미래 인재를 키우는 요람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50년, 대도약을 향하여
유한대학교는 설립자 유일한 박사님의 '기업의 사회환원'이라는 건학이념으로 세워진 대학입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유한대학교는 '쓰임의 교육'을 실천하며, 산업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실무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디지털 전환, 인공지능 기술의 비약적 발전, 학령인구 감소 등 그 어느 때보다 빠른 변화의 물결 속에 서 있습니다. 이러한 전환기 속에서 유한대학교는 새로운 50년을 준비하는 대도약의 길목에 서 있습니다.
혁신과 지속가능성, 그 중심에 서다
유한대학교는 민주적이고 투명한 대학 운영을 바탕으로 소통과 참여의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습니다. 디지털 리터러시, 인공지능, ESG 등 미래 핵심 역량을 반영한 교육 혁신과 평생직업교육 고도화를 통해 학생과 지역사회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제화 역량 강화를 통한 글로벌 캠퍼스 구현도 중요한 과제입니다. 외국 대학과의 협력 확대, 유학생 지원 체계 고도화 등을 통해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성장을 위한 안정적 재정 기반을 다지며, 확보된 재원은 교육환경 개선과 학생 복지 향상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사회적 가치 실현, 유한의 약속
유한대학교는 설립자의 정신을 오늘의 시대적 가치로 계승하며, '교육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사명을 흔들림 없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이 만들어갈 변화와 도전의 길에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한대학교 제8대 총장 장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