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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대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유한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처리의 목적

유한대학교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입시, 학사행정 및 일반행정 업무 처리 : 신입생 선발, 학사행정 및 일반행정 업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기타 서비스 업무 처리 : 취업지원, 도서관 이용, 평생교육원, 보건관리, 장학금 지원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유한대학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종합지원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www.privacy.go.kr)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 기관명에 “유한대학” 입력 후 검색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유한대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관련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와 동법 제18조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유한대학교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공시 바로가기 (https://www.yuhan.ac.kr/board.do?MENU_ID=m000000341)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유한대학교는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를 준수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위탁 바로가기 (https://www.yuhan.ac.kr/board.do?MENU_ID=m000000342)

  • 유한대학교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교육·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유한대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나.「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법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유한대학교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유한대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유한대학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하며, 본인 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원본 또는 사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 유한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에 따라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 또는 TABLE, 이하 DB로 함)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즉시 파기됩니다.
    •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유한대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유한대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그 인원을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과 더불어 개인정보취급자에게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 등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식별자 ID, 접속일시, 접속자 IP 주소, 수행업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 등에 대응하기 위하여 접속기록 등을 반기별로 1회 이상 점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유한대학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① 유한대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구분 부서 직위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총무처 처장 백성희 02-2610-0611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총무처 직원 현덕진 02-2610-0615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정보보안담당자)
    종합정보처 팀장 황성호 02-2610-0645
  • ② 정보주체는 유한대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유한대학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정보주체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 ① 유한대학교는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의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별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규정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합니다.

  • ② 영상정보처리기기 책임자 및 담당자

    영상정보처리기기 책임자 및 담당자
    구분 부서 직위 성명 연락처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 총무처 처장 백성희 02-2610-0611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담당자 시설관리팀 직원 윤태일 02-2610-0658

    주) 영상정보는 시설관리팀에서 관리 하며, 영상정보 열람 등에 대해서는 시설관리팀에 문의하시면 이에 대해 처리해드릴 것입니다.(단, 정보주체 본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 원본 또는 사본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현황
    설치 위치 및 수량 안내판 부착장소
    평화관 내부 6

    입구
    (건물별 안내판 설치)

    평화관 옥상(흡연실) 1
    봉사관 15
    봉사관 옥상(흡연실) 1
    봉사관 E/V 내부 1
    자유관 내부 3
    학생회관 18
    나눔관 내부 7
    나눔관 옥상(흡연실) 1
    나눔관 E/V 내부 4
    나눔관 잡카페(내부, 힐링센터입구, 카페, 서점) 8
    창조관 내부 5
    창조관 옥상(흡연실) 1
    창조관 E/V 내부 2
    유일한기념관 내부 20
    유일한기념관 옥상(흡연실) 1
    유일한기념관 E/V 내부 2
    유재라관 내부 9
    유일한기념관 E/V 내부 2
    나눔의 문 E/V 내부 1
    산학협력관 외부 4
    외부 정문 입구 2
    외부 나눔의 문 입구 2
    외부(캠퍼스 內) 23
    주차장 입구(진입로) 1
    지하1층 주차장 5
    지하2층 주차장 7
    지하3층 주차장 5
    주차부스입구 4
    총계 161 2018년 3월 현재
  • ④ 영상정보 촬영시간 및 보관 안내

    • 영상정보 촬영시간 : 24시간
    • 보관기간 : 30일 (30일 경과 한 영상정보는 자동으로 덮어쓰기 방식으로 삭제)
    • 영상정보 확인방법 : 정보주체 본인 또는 법률에 따라 열람 요청 후 확인
    • 영상정보 보관장소 및 열람요청대응부서 : 시설관리팀
  • ⑤ 영상정보는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따라 보호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 03. 02 부터 적용됩니다.
    • ②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4. 12. 16 ~ 2015. 06. 3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클릭)
      • 2015. 07. 01 ~ 2016. 01. 1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클릭)
      • 2016. 01. 14 ~ 2016. 07. 3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클릭)
      • 2016. 08. 01 ~ 2017. 03. 0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클릭)
      • 2017. 03. 02 ~ 2018. 03. 0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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