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외국어능력

세계화 시대에 요구되는 외국어 능력 배양은 취업을 위해서 필수 불가결한 기업체의 요구사항이다.
외국어 실력은 하루아침에 쌓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외국어 실력은 학과에 관계없이 입학과 동시에 장기간의 계획을 세워서 공부를 해야 한다. 각종 영어능력평가시험에는 TOEIC (www.toeic.co.kr), G-Telp(www.gtelp.co.kr), TEPS(http://www.teps.or.kr), SEPT(www.sept.co.kr) 등이 있다. 그 중 기업체에서 많이 요구하는 것은 TOEIC 점수이다. 또한 제 2 외국어 인증시험에는 일본어능력시험(http://www.jlpt.or.kr/), JPT 일본어능력시험(www.ybmsisa.co.kr), JTRA일본어 능력시험(www.jtra.co.kr), 중국어능력인증시험(www.hsk.or.kr)등이 있다.

컴퓨터

기업에서 바라는 공통적인 컴퓨터능력은 일반적인 업무수행에 필요한 OA수준의 컴퓨터능력(워드프로세서, 프리젠테이션, 데이터 베이스, 인터넷 등)등을 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업무와 관련된 특수한 프로그램(CAD, 포토샵 , 일러스트, 각종 컴퓨터 언어 등)이다. 이러한 컴퓨터와 관련된 능력은 숙달된 능력보다는 기초적으로 운용 가능한 능력을 원하고 있다. 왜냐하면 기업에 따라 같은 프로그램이라 하더라도 기업의 특성에 맞는 기능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자격증

일반기업에서 전문대학 학생을 원하는 것은 기술능력을 가진 인력이다.
예비 기술자로써 전공관련 분야에 산업기사 자격증이 없다면 이는 기술자로서의 자격을 상실한 것이다.따라서 자기가 원하는 기업체에 취업을 원한다면 자격증이 많으면 좋겠지만 최소한 전공과 관련한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그 이외의 PC와 관련한 자격증(PCT, 인터넷 정보 검색 사 등)은 대학 재학 시절에 취득해 두면 취업전선에는 이상이 없을 것이다.

학점 및 성적관리

취업을 위한 서류 제출에 있어서 90%가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재학시절 적절한 성적관리가 필요하다. 보통의 중소기업이 원하는 수준의 성적은 평균 평점이 최소한 3.5 이상이 되어야 무난히 취업서류를 제출 할 수 있을 것이다.

교내/외 봉사활동

기업의 면접 시 질문들을 분석해 보면 많은 기업들이 사회봉사를 한 경험이 있는지에 대해서 질문을 하고 있다. 이는 자기만이 아닌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가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하고 회사에서도 주어진 업무 이외에 다른 봉사나 시간 이외 업무의 수행이 가능한지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교내/외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