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홍보동영상

학과소개

디지털 마케팅의 시대, 광고와 미디어 산업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광고는 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로 진화해 나가고, 고객이 온라인상에 남긴 흔적들을 하나하나 트레킹해가며 성과를 분석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유한대학교 광고미디어경영전공은 디지털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온라인 광고의 모든 과정을 이해하고, 창의적 사고와 도전적인 자세로 실무 현장에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는 광고마케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과에 개설된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일반 온∙오프라인 광고대행사뿐만 아니라 디지털 광고를 필요로 하는 기업체로 진출합니다.

교육목표

유한대학교 광고미디어경영전공은 21세기 지식경제 시대에 적합한 실행력 있는 크리에이티브 광고미디어 전문가 육성을 학과비전으로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ㆍ광고이론과 실무교육을 통한 광고전문가 양성
ㆍ창의적 사고와 실행력을 지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양성

이를 위해 급변하는 광고시장과 미디어의 변화를 적극 반영한 커리큘럼과 특강, 현장견학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시의성 있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을
배우나요!

1학년

광고미디어경영정보능력, 광고미디어경영수리능력, 광고기획과 프리젠테이션, 광고카피라이팅, 현대경영의 이해, 마케팅원론, 광고원론, 아이디어발상, 소비자행동, 광고사진촬영과 제작, 광고일러스트레이션, 마케팅트렌드분석, 취창업멘토링(1), 취창업멘토링(2) 등의 교과목을 통해 광고마케터로서의 기본자세와 태도를 습득하고, 시장을 이해하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데 주력합니다.

2학년

디지털광고퍼포먼스분석, 소셜미디어광고, 디지털캠페인기획, 브랜드 전략, 마케팅조사방법론, 광고미디어창업, 서비스마케팅, 캡스톤디자인, 크리에이티브전략, 영상광고제작, 영상광고편집 등을 통해 디지털 광고에 특화된 심화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시장과 고객을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합니다.

어떤
학과활동
있나요?

광고학술제

매년 늦가을 재학생과 교수님이 참여하여 실무자 특강, 캡스톤디자인 프리젠테이션 대회, 해외 광고제 수상작 시사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즐거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취업특강

종합광고대행사, 검색광고대행사, 마케팅조사회사, 매체사 등 유관 기업의 임원 및 인사 담당자의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 성공 노하우와 실무 등에 관한 조언과 경험담을 듣습니다.

현장견학

학과 학생 대부분은 광고동아리 회원이기도 합니다. 수업의 연장선상에서 혹은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광고박물관, SBS방송국, ㈜마이크로소프트사를 방문하여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현장실습

4주 동안 이루어지는 현장실습은 학교에서 배운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현장에 적용해 봄으로써 광고마케터로서의 가능성과 기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계 및 동계방학을 활용하여 현장실습을 실시하며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들과 신뢰있는 관계를 통해 다양한 현장실습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과의
자랑장점,
알려주세요!

산학협력

우리 광고미디어경영전공의 산학협력은 특징이 있습니다. 국내 굴지의 종합광고 대행사, 검색광고 대행사, 온라인마케팅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광고시장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축적합니다. 나아가 4차 산업시대의 주역이 될 국내 주요 스타트업 및 플랫폼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이 주도하는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하고 광고니즈를 파악함으로써 취업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산학협력을 체결한 주요 기업으로 ㈜리우, ㈜몽땅뚝딱, ㈜에이럭스, ㈜체인로지스, ㈜제로그라운드, ㈜올룰루, ㈜클라우드스톤, ㈜체인로지스, ㈜수버킷, ㈜단추로끓인스프, ㈜콘텐츠오션, ㈜하우랩, ㈜블루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특징적 학사제도

역량중심 교육과정 및 학과에 개설된 비교과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것만으로 재학생들은 GTQ 포토샵, 검색광고마케터, 구글어낼리틱스(GA),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등 취업시 기업이 요구하는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과에
동아리
있나요?

동아리명

우리 학과의 역사와 함께하는 애드로우(AD-raw)는 ‘광고를 그리다’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애드로우의 회원들은 정기모임을 통해 광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광고에 대해 알아가며 매력적인 광고의 세계를 경험합니다. 스터디 모임, 공모전뿐만 아니라 기업탐방을 통해 현장감각을 익힐 수 있는 재미있는 과정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졸업 후
어떤 곳에서
일할 수
있나요?

졸업 후 진로

검색광고대행사, 일반 광고대행사, 홍보대행사, 매체사, 마케팅조사회사, 일반회사의 광고 및 홍보 담당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유관기업으로의 진출 또는 창업이 가능하고, 공부를 지속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4년제 학사편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학TIP -
필요한 자질

트렌드를 주도하는 도전정신!
디지털 광고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상을 주도합니다.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창의적인 도전을 멈추지 않는 열정 가득한 학생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해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