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홍보동영상

학과소개

항공경영전공은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산업의 중추적 현장전문인력양성을 위해 글로벌마인드와 실무능력 향상 중심의 교육을 실시합니다. 주요 항공사, 공항공사, 항공물류기업 등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실습 및 현장견학 등의 실무능력 향상을 추진함과 동시에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또한 글로벌 산업 특성에 부합하기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함은 물론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매너 등에 대한 폭 넓은 교양교육을 통해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역량중심의 교육을 통해 국내외 항공사, 공항공사, 공항 안전 및 보안업체, 항공화물업체, 지상조업사, 여행사 등의 유관기업으로 진출 합니다.

교육목표

“항공경영분야를 대표하는 학습자 중심 교육체계 구축”

ㆍ학습성과 중심의 교육
ㆍ인성을 겸비한 현장전문인력 양성
ㆍ차별화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항공경영전공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학생역량 함양을 위해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여 인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현장중심의 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항공산업 및 유관 산업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항공사 지상직, 항공물류 관리직, 인재양성을 목표로 항공여객서비스, 항공운송, 탑승수속실무, 항공발권실무 등을 교육하여 항공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어떤 것을
배우나요!

1학년

항공경영론, 현대사회와 경제, 항공실무영어, 항공여객서비스론,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항공실무일어, 항공운송론 등을 통해 항공경영의 기초지식과 글로벌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합니다.

2학년

항공예약실무, e-탑승수속실무, 항공영어회화, 항공안전론, e-항공발권실무, 항공화물예약 등 항공경영의 심화지식과 함께 취업역량을 강화합니다.

어떤
학과활동
있나요?

현장견학

인천국제공항 인재개발원 방문, 하이에어 시승행사 참여, 티웨이 항공 방문 등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인턴프로그램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고객 서비스 마인드 함양 및 기업문화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장실습

티웨이항공 등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방학 중 현장실습을 실시하였고,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에서 대고객 서비스 지원 업무를 수행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하였습니다.

취업특강

대한항공, 티웨이 항공, 제주항공, 콴타스항공 등 국내외 주요 항공사 임원 및 인사담당자의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마인드를 제고하였습니다.

학과의
자랑장점,
알려주세요!

산학협력
  • 티웨이 항공, 케리로지스틱스 등 주요 항공관련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 우리엘소프트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실제 공항 근무환경에 준하는 현장미러형 실습실 구축 및 지속적 자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징적 학사제도
  • 산학협력 기반 현장실습, 산업체 현장견학, 취업특강, 자격증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인성과 현장직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특히 1학년 2학기 동계방학때부터 현장실습을 실시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하였습니다.
  • 2학년 2학기에는 국내외 주요항공사 및 글로벌물류기업들과 캡스톤디자인을 실시하여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합니다.
기타
  • 학과복 착용 등을 통해 대학을 대표하는 학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 높은 입학경쟁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산학협력업체를 발굴하여 학생들의 진로지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어떤 곳에서
일할 수
있나요?

졸업 후 진로

국내·외 항공사, 공항공사, 공항 안전·보안업체, 항공화물업체, 지상조업사, 여행사, 종합물류업체 및 일반 서비스 기업, 정부 유관기관 등으로 진출합니다.

입학TIP -
필요한 자질

항공산업의 특성상 어학능력 등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인재, 진취적이고 창의적 인재를 선발하여 항공산업의 중추적 인력으로 양성합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