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학과소개

경영정보전공은 최신 경영이론과 첨단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통하여 21세기 지식 정보화 사회를 리드하는 창조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현장 중심형 경영정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CS 기반 교육과정을 통해 효율적 실무 경영업무 수행 능력, 정보기술을 활용한 조직 변혁 및 혁신 능력,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 및 비즈니스의 창출 능력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경영정보 전공은 경영학과 컴퓨터학의 융합과로서 경영 이론 및 실무와 정보기술 이론 및 실무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으며 미래에 도전적이고 창조적인 경영정보시스템 관리 인재와 경영일반사무 등의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장 밀착형 경영정보시스템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어떤 것을
배우나요!

1학년

경영학원론, 기초회계원리, 전산학개론, MIS정보능력, PC실습,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 MIS인적자원관리능력, 경영자료처리실습, 경영조직론, 인터넷프로그래밍, 재무관리, 회계원리

2학년

ERP실습(생산,물류), ERP실습(인사,회계), e-창업실무, 데이터베이스, 문서작성및관리, 전산회계처리실무, 경영정책, 마케팅조사실무,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관리실무

어떤
학과활동
있나요?

학술제

산학협동으로 진행하는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학술제 대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턴프로그램

사무직/회계직/IT 관련 직종 등으로 인턴 운영하고 있습니다.

취업특강

학과 전담 취업상담사가 배정되어 있어 취업멘토링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과의
자랑장점,
알려주세요!

대·내외 수상실적
  • 교내 창업경진대회 대상(이주훈,한현구)
  • 전국 NCS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 수상(양승철)
산학협력

㈜엔에이치아이, ㈜에이스기술단, ㈜아이삭, ㈜와이제이씨, 주식회사 한국아이티컨설팅, 타우데이타 주식회사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습니다.

특징적 학사제도
  • TRUST 인증 제도 진행
  • 경영 관련 학과로 연계편입 진행
  • 캡스톤 프로그램(캡스톤 디자인) 진행
기타

학과 분위기가 좋아 각종 행사 진행 시 참여율이 높습니다.경영과 관련된 넓은 범위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과에
동아리
있나요?

동아리명

회계동아리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졸업 후
어떤 곳에서
일할 수
있나요?

졸업 후 진로

일반기업체(회계, 세무, 재무, 인사, 기획, 총무, 마케팅, 영업, 유통), 회계 및 경리 사무, 금융 사무, 무역 및 유통, IT 관련 서비스, 웹 개발, 정보시스템 운용, 연계 편입 등

주요 취업처

사무직/회계직/IT 관련 분야 등

주요 취업 사례

삼성SDS, KCC, 한화, 부국증권, 하나은행, 쿠팡, 유한양행 등

입학TIP -
필요한 자질

기업의 경영활동을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경영관리 능력과 현대기업의 효율적인 업무수행에 필요한 정보의 분석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정보기술 능력의 겸비를 열망하는 인재를 선발합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