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홍보동영상

학과소개

IT융합비즈니스학과는 정보통신기술과 비즈니스의 융합을 바탕으로 온라인과 모바일 환경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 산업의 환경과 실무,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관련 기술을 다루는 학과입니다. 이를 위하여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IT융합비즈니스 산업의 전반에 걸친 이해와 함께 보다 구체적으로는 IT융합비즈니스 기획, 구현, 운영, 관리 및 감독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합니다.전자상거래 인력 양성을 중점으로 기업 비즈니스를 위한 전자상거래 전 과정의 기획, 전략개발, 운영 및 구축방법 구현, 관리, 감독 등의 역할에 관한 교육 및 실습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웹 사이트 기획 및 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하여 실무능력을 보유하고 현장에 연결할 수 있도록 전공동아리 활동 및 경진대회 참가 등 다양한 경험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을
배우나요!

1학년

IT융합비즈니스 환경과 산업의 이해를 위한 인터넷과 웹 관련 기술 및 실무 과목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관련 기술 및 실무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학년

4차산업혁명 시대라는 새로운 사회 환경에서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식, 기술에 관한 실무능력뿐만 아니라 취업 및 창업을 위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학과활동
있나요?

학술제

재학 기간동안 경험한 지식과 기술 그리고 실무능력을 발휘하여 e-비즈니스 모델을 직접 만들고, 매년 이를 발표 및 전시활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학술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전공동아리

IT융합비즈니스 산업 분야의 심도있는 이해와 실무 경험을 위해 프로젝트 형태의 전공동아리를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교내ㆍ외 경진대회 참석을 통해 성과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창업동아리

IT융합비즈니스 산업 분야의 우수한 창업아이템과 기업가정신이 함양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한 창업동아리를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교내ㆍ외 경진대회 참석을 통해 성과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취창업특강

IT융합비즈니스 기업의 전문가나 우리 학과의 졸업생 중 취업, 창업자로부터 전공 분야의 역량을 더욱 고취할 수 있는 취창업특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홈커밍데이

우리 학과를 졸업한 선배들과 재학생들이 서로 만나 앞으로의 미래를 미리 경험하고, 담소를 나누며 그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학과의
자랑장점,
알려주세요!

대·내외 수상실적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및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e-비즈니스 실무 능력을 인정받아 매년 교내외 다수의 입상을 거두고 있습니다.

산학협력

IT융합비즈니스학과의 교수님뿐만 아니라 가족회사 및 산학협력 기업의 산업체 전문가와 함께 실무형 수업, 현장실습, 창업동아리, 캡스톤디자인 등의 산학협력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취업 및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합니다.

특징적 학사제도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전의 IT융합비즈니스 분야 실무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계 및 동계 방학 기간 중에 4주 간의 현장실습을 총 2회까지 참여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합니다.

기타

우리 학과는 새로운 정체성을 바탕으로 다른 학과와는 다른 차별화된 목표와 내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학과의 경쟁력은 그 조직의 구성원에 의해 좌우되며, 개개인 구성원의 자질과 열정으로 그 조직은 우수한 조직단체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자부심 있는 조직의 구성원으로 그 역할을 다하겠다는 생각으로 e-비즈니스학과에서 맞이할 미래의 진로를 준비하세요

학과에
동아리
있나요?

동아리명

IT융합비즈니스학과의 전공동아리는 새로운 e-비즈니스 산업 분야의 아이템을 발굴하고, 이론과 실무를 심화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주제의 동아리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어떤 곳에서
일할 수
있나요?

졸업 후 진로

인터넷 포털, 온라인 마켓, 인터넷 마케팅,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등 IT융합비즈니스 기업으로의 취업 및 해당 분야 창업을 통한 기업 설립

주요 취업처

인터넷 포털, 모바일 인터넷 비즈니스, 온라인 마켓, SNS, 중소 규모의 전문 온라인 마켓

주요 취업사례

인터넷 포털(네이버, 다음 등), 모바일 인터넷 비즈니스(카카오 등), 온라인 마켓(쿠팡, 티켓몬스터 등)

입학TIP -
필요한 자질

인터넷과 모바일에 익숙하고, IT융합비즈니스 분야의 새로운 서비스나 기술을 받아들이는 데 거부감이 없으며, 이를 생활 속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열린 사고와 행동을 갖춘 IT융합비즈니스 인재와 함께합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