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홍보동영상

학과소개

전자공학과는 ICT산업 전반에서 요구하는 반도체 소자 개발과 응용, 통신시스템 개발과 응용, 제어계측 시스템 개발 등, IOT 기술 분야는 물론 이를 효과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전자공학분야의 시스템 설계, 제작 및 범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창조적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현장적응 능력이 우수한 실무중심의 기술인력 양성을 위하여 사회맞춤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현장 미러형 교육 장비를 이용하여 전자공학의 광범위한 분야에 적응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NCS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언어실습, 시스템회로실습 및 프로그램과 하드웨어를 결합한 펌웨어(Firmware) 분야의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미래의 4차산업을 주도해 나가는 최첨단 전자산업분야는 전자공학의 범위에 따라 고도화 되고 급속히 성장하여 현재는 세계화의 선두주자로서 모든 산업분야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자공학과는 ICT산업 전반에서 요구하는 반도체 소자 개발과 응용, 통신시스템 개발과 응용에 따른 제어계측 시스템 개발 등. IOT 기술 분야는 물론 이를 효과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전자공학분야의 시스템 설계, 제작 및 범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첨단과학 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인성을 겸비한 창조적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어떤 것을
배우나요!

1학년

전자공학수리능력, 전자공학기술능력, 프로그래밍언어, 마이크로프로세서실습, 아날로그통신회로설계, 디지털공학, 반도체공학, 전기자기학, 전자회로, 회로이론, 기초전자실습, 전자회로실습

2학년

디지털통신회로설계, 캡스톤디자인과창업, 펌웨어실습, 전자응용과비즈니스모델, 전자CAD, 전자회로응용실습, 전력전자, 통신공학, PCB설계, 집적회로설계실습, 자동화장비통신회로설계, 자동화장비프로그래밍, IIOT시스템설계(LINC+ 과목)

어떤
학과활동
있나요?

사회맞춤형 사업(LINC+)
  • S-OJT 현장체험교육
  • 기업체 현장견학
  • 학생역량강화 캠프
  • 현장실습(단기, 학기제)
  • 캡스톤디자인
  • 전공 교과 경진대회(년 1회)
학술제

2학년 졸업반을 위주로 2학기 말에 그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졸업작품을 캡스톤디자인과 창업이라는 과목을 통해 제작하여 학과내에서 경진대회를 겸하여 학술제가 열립니다.

취업특강

학기별 2회 정도 산업체 실무진의 특강과 취업을 위한 특강이 있습니다.

학과의
자랑장점,
알려주세요!

대·내외 수상실적

2014년 전문대학 최초로 로봇경진대회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하였고, 매년 각종 대·내외 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수상을 하고 있습니다.

산학협력

사회맞춤형 사업을 통하여 경인지역의 다수의 중소기업과 협약을 맺어 상호 협력을 하고 있으며, 산학간의 연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징적 학사제도

캡스톤디자인과 창업 과목을 통하여 산업체와 연계하여 아이디어를 내고 작품을 제작하여 학생들의 포르트폴리오를 만들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취업관 연계하고 있습니다.

학과에
동아리
있나요?

동아리명

임베디드 로봇 동아리 : 로봇 제작

졸업 후
어떤 곳에서
일할 수
있나요?

졸업 후 진로

반도체, 자동차, 항공기, 공장자동화, 신소재, 통신 등 전자산업 분야

주요 취업처

삼성, 엘지, SK 등 대기업 외, 지멘스, 요꼬가와 등 해외 기업 및 경인공업단지의 중소기업에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취업사례

삼성전자, 엘지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지멘스, 호남정유

입학TIP -
필요한 자질

전자공학과는 고교생활에 충실하고 행실이 성실하여 기본기를 잘 갖춘 인재를 선발합니다.
상단으로 가기